영업관리직 자소서 예시

Posted by misdomino
2016. 10. 6. 15:02 공부/취업
반응형

성장과정

  “남자는 군대가면 철든다더니” 라는 말은 제가 제대 후 가장 많이 듣는 말입니다. 철없던 학창시절과의 단절을 위해 군입대를 선택하였고, 전역 후 “이제 예전의 내가 아니다.” 라는 마인드로 진정으로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1점대였던 저의 학점은 4.3까지 치솟았고, 성적우수장학금이란 달콤한 보상도 얻었습니다. 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가끔씩 마음이 흔들리거나 나태해질 때면 다짐합니다. “예전의 내가 아니다” 라고, 그러면 이내 긍정의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성격의 장/단점

  저는 어릴 때는 내성적인 아이였지만 주변에 친구가 많았고, 커가면서 외향적으로 변했습니다. 제 성격에는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차분한 성격으로 모든 일에 당황하지 않고 페이스 유지를 잘합니다. 그리고 꼼꼼한 면이 있어 일처리에 있어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간혹 너무 꼼꼼한 성격 탓에 일처리 속도가 더디다는 소리도 듣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직 업 관  '행복한 사람만큼 곁에 두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행복한 사람은 곁에 있는 사람에게 그 행복을 전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 있어도 긍정적인 면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이러한 점을 살려서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겠습니다. 또한 밝은 미소와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하겠습니다.


 

경력사항 및 교내외활동

  2학년 여름방학 기간 내내 등록금을 벌기 위해 PC방 매니저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제가 일한 PC방에서는 PC카페 컨셉이어서 다양한 먹거리상품도 판매하였습니다. 그런데 재고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품이나 과잉재고가 빈번히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2학년 1학기때 전공과목으로 배운 ‘재고관리’ 지식을 토대로 엑셀로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인 재고실사를 통해 데이터와 실물재고의 차이를 확인하였고, 창고의 재고적재 상태도 개선하곤 하였습니다. 지금도 작년 여름방학 일을 떠올리면 입가에 흐믓한 미소가 생깁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사회생활을 하는데 학력보다는 전문적 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OOO에서 OOO을 전공했고, 컴퓨터를 보다 전문적으로 다루기 위해 수업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업무를 하는데 있어 자신감과 능력과 노력이 있다면, 어느 분야에서나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회생활을 하게 되더라도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 하는 자세를 가질 것입니다. 만약 귀사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현재에 저보다 훨씬 발전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배울 것이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채울 것입니다. 혹시라도 저를 뽑아주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이였다는 것을 몸소 실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공부 > 취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승과 저승의 문턱에서...  (0) 2017.05.03
일과 취미  (0) 2017.05.03
회계사무직 자소서 예시  (0) 2016.10.06
일반사무직 자소서 예시  (0) 2016.10.06
자기소개서 제출시기  (0) 2016.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