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무직 자소서 예시

Posted by misdomino
2016. 10. 6. 15:02 공부/취업
반응형

성장 배경 

약속을 잘 지키는 OOO입니다.
저는 주변 사람들에게 ‘약속을 참 잘 지킨다’ 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어렸을 때 스쿨버스를 타고 유치원을 다녔는데 항상 5분 정도 늦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스쿨버스 안에서 5분을 기다리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는 ‘시간약속은 꼭 지키자!’라고 다짐했었습니다. 이후에 저는 약속은 사람간의 신뢰이고 약속의 기본은 시간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행동해왔습니다. 학창시절에도 수업시간에 단 한번도 늦은 적이 없고 아르바이트 할 때도 항상 5분 먼저 도착했기 때문에 칭찬을 자주 들었습니다.


 

교내 활동 및 사회 활동 

혼자 빨리 가는 것보다 함께 멀리 가는 것을 더 좋아했습니다.
OOO에서는 팀 과제를 하는 수업이 많았는데 그 때마다 저는 팀장을 맡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자료분석’ 수업에서 엑셀 매크로를 이용하는 팀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누가 등 떠밀지 않았는데 먼저 나서서 팀을 이끌었습니다. 중간 중간 포기하려는 친구들에게 먼저 나서서 연락하고 만날 기회를 자주 만들어서 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졌습니다. 팀원들과의 관계가 좋아지자 팀 프로젝트 작업에도 관심을 갖고 몰입하게 되어서 마지막에는 1등조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경력사항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서비스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수능이 끝난 다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많이 바쁜 시간대에 한 고객의 아이가 구토를 하는 바람에 테이블, 의자 그리고 바닥이 더러워졌습니다. 대부분 당황하였고 놀라서 어안이 벙벙하였는데, 저는 이내 정신을 차리고 일단 치워야겠다는 생각에 먼저 정리해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 아이의 엄마가 감사하다며 작은 선물을 주시고 가셨고, 솔선수범한 모습이 보기 좋았다는 칭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 한번은 당이 떨어져가는 바람에 불안해 하는 고객을 발견하고 다른 분들에게 먼저 양해를 구한 후 샐러드 등 빨리 드실 수 있는 것을 먼저 준비해 드렸습니다. 식사 후 고객이 밝은 모습으로 나가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갑작스러운 일이 닥쳤을 때 일을 처리하는 방법과 고객에게 어떻게 응대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도 어떤 어려운 순간이 와도 센스있게 대처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 동기 및 포부 

밝고 쾌활한 모습과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OOO의 똑소리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첫째, 국내외 기업고객에게 통합구매, 구매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구매비용절감, 업무효율 항상이라는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기업간의 전자상거래 전문회사인 OOO은 저의 전공인 OOO에 대해 더욱 자세히 배우고 싶고 배운걸 직접 활용하는데 가장 적합한 기업입니다. 둘째, OOO의 OOO 업무는 컴퓨터 활용 능력 1급 자격증 준비와 대학시절 배워온 엑셀, 파워포인트, ERP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PC 구사 능력을 충분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일입니다. 저에게 입사가 허락된다면, 입사 후 밝고 쾌활한 모습으로 제가 맡은 거래처를 잘 지원하고 관리해내겠습니다. 또한 제가 맡은 업무와 관련된 자격을 취득하는 등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귀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공부 > 취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승과 저승의 문턱에서...  (0) 2017.05.03
일과 취미  (0) 2017.05.03
회계사무직 자소서 예시  (0) 2016.10.06
영업관리직 자소서 예시  (0) 2016.10.06
자기소개서 제출시기  (0) 2016.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