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

Posted by misdomino
2022. 10. 25. 12:03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2000년대 초
PC 제조업은 재고 누적으로 원가 압박을 심하게 받았고,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도 증대하고 있었다. 

이때 애플은 
당시 시장에 없던,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경기 침체기에 소비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감성과 경험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다. 

이후 애플은
진화한 MP3 플레이어 아이팟 개발을 시작으로 콘텐츠와 감성 위주의 비즈니스 모델로 대전환을 시도했고, 성공했다.


2012년 아마존이 등장하면서
미국의 전자기기 판매점 베스트바이는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줄었다.

이때 베스트바이가 선택한 전략은
‘오프라인’이었다.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오프라인 매장을 신제품 쇼룸 공간으로 활용하게 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24/0000077847

반응형